실시간 뉴스



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 교육 지원 '맞손'


외국인 학습자 위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 공동 제작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세종학당재단과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양사는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에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우선 양사가 공동 제작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들을 네이버 사전, 오디오클립, V 라이브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우수 학습자 초청연수를 비롯한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사업 지원 및 교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한국어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분야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오른쪽)이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네이버 ]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오른쪽)이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네이버 ]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네이버와 재단이 이번 우수학습자 초청연수를 계기로 네이버와 재단이 함께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우수한 콘텐츠를 보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모색,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는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만들어 갈 우수한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보다 더욱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 교육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