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 폐업에 소비자 피해 우려


한국소비자원 "신속한 호텔 예약 확인·신용카드 차지백 신청 필요"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 A씨는 올해 4월 말 아모마닷컴 사이트에서 11월 신혼여행을 위해 아프리카 세이셸 소재 호텔 4박을 예약하고 375만2천620원을 신용카드 결제했다. 그러나 지난 14일 아모마닷컴 사이트의 서비스 중지 메일을 받은 A씨는 호텔에 확인했지만, 예약이 확정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고 황당했다. 이후 신용카드사에도 연락했으나, 결제일로부터 4개월 이상 지나 처리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고 발만 동동 굴리고 있다.

최근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이 폐업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피해가 예상된다.

2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관련 소비자불만이 접수되고 있으며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피해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아모마닷컴'을 통해 호텔을 예약한 소비자들에게 ▲예약한 호텔에 연락해 예약이 유효한지 확인할 것 ▲호텔 예약이 돼 있지 않거나 취소된 경우 예약 시 사용한 신용(체크)카드사에 연락해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것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경우 해당 보험사에 예약 취소에 따른 보상이 가능한지 확인할 것 ▲관련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국제거래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다"며 "아모마닷컴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 폐업에 소비자 피해 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