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NS·CJ 이어 롯데도 '재택근무'…GS만 '잠잠'


방송 제작 위한 필수 인원 제외한 전 직원 대상…"'코로나19' 확산 방지"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NS홈쇼핑, CJ ENM 오쇼핑 부문에 이어 롯데홈쇼핑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 재택근무에 돌입한다.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커지고 정부의 대응 단계가 '심각' 수준으로 격상되자, 최대한 선제적으로 임직원 감염 가능성을 방어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방송 제작을 위한 필수 인원을 제외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주부터 임산부와 어린이집 휴원, 초등학교 개학 연기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유연근무제를 확대 운영해 왔다.

그러나 감염자 확산이 계속되자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정부의 '코로나 19' 확산 방지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재택근무를 전면적으로 확대해 시행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 동안 필수 인력을 제외한 임직원들은 자택에서 노트북, 메신저, 유선 등을 활용해 근무하게 된다.

이 같은 조치는 현재 NS홈쇼핑, CJ오쇼핑도 대부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역시 유치원과 어린이집 휴원, 초등학교 개학 연기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허용했으며, 전 직원 재택근무 여부도 현재 검토 중이다.

반면 GS홈쇼핑은 직원들의 재택근무 여부를 두고 여전히 갈팡질팡하고 있다. 앞서 GS홈쇼핑은 지난 6일 직원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생방송을 중단하고 직장 폐쇄 조치를 해 매출에 직격탄을 입은 탓에 전 직원들의 재택근무 여부를 두고 고민에 빠졌다. 또 GS홈쇼핑은 직원이 확진 판정 받은 후에도 해당 사실을 알리지 않고 직원들을 정상 출근 시켜 '부실 대응'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6일부터 이완신 대표를 위원장으로 한 '위기관리위원회'도 운영하고 있다"며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국내외 출장 자제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는 하룻밤 사이 334명이 추가로 확인돼 총 1천595명으로 나타났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NS·CJ 이어 롯데도 '재택근무'…GS만 '잠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