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TX 호재' 지식산업센터,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주목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역세권에 들어서는 부동산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GTX-B노선 송도역과 ‘수도권 비즈니스의 중심’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를 한 품에 안은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최고 15층 2개 동, 연면적 총 87,747㎡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403실과 오피스텔 150실, 근린생활시설 52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조감도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조감도

송도지역의 한 공인중개사는 “GTX-B노선 개통 호재에 따른 서울 및 수도권과 연결되는 ‘급행역세권’ 프리미엄이 확보되면서 각종 상업용부동산 상품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기존의 수익성에 더해 접근성과 물류작업 등 사업 운영의 용이성, 배후수요까지 누릴 수 있게 된 지식산업센터가 ‘1지망’으로 부상했다”고 말했다.

인천시내 최대 규모와 첨단기술이 총동원된 스마트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기반시설 확충, 산업 고도화, 근로자 편의시설 증대 등을 통한 산업단지 재생을 목적으로 조성한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의 지원을 받았다. 이에 산자부 출자기업인 ㈜디디티,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전문 건설 노하우를 갖춘 대림산업 그룹의 1군 시공사 고려개발, 무궁화신탁,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이 참여했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의 분양홍보관은 현장과 가까운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호구포길 사거리에 위치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TX 호재' 지식산업센터,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