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교익 "국경 차단이 '코로나19' 확산 막지 못한다는 건 이제 상식"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맛 칼럼니시트 황교익 씨가 중국과의 국경 차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지 못한다는 취지의 주장을 폈다.

황교익 씨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중에 중국 국적자는 6명이다. 이 중 중국에서 입국한 자는 2명이다. 2명은 일본에서, 2명은 한국인에 의해 감염되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 [황교익 페이스북]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 [황교익 페이스북]

그러면서 중국인 입국금지를 주장하는 미래통합당과 극우 언론을 향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미래통합당과 극우 언론은 아직까지도 중국발 입국 금지를 주장하고 있다"라며 "중국발 입국 금지가 코로나19 방역에 무의미하다는 과학적인 사실 앞에서도 막무가내이다. 이 정도의 고집이면, 이들이 단지 정치적인 이유로 그러는 것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황 씨는 "보수는 집단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위협에 과다한 공포를 느끼는 사람들이다"라며 "외부 위협으로 발생하는 공포는 인간 본능인데, 그 공포 본능이 발달해 있는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보수적 태도를 보인다"고 말했다.

또 "보수적 태도가 사회적 안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는 한다"라면서도 "그러나 공포심이 너무 강하게 작동하게 되면 배타적이며 비이성적이며 폭력적인 태도를 보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중국발 입국 금지를 주장하는 한국의 극우 정치인과 언론이 싸워야 할 대상은 진보 세력이 아닐 수도 있다"라며 "자신의 뇌에 또아리를 틀고 있는 공포에 말을 걸어보기를 권한다. '야야, 그거 실체가 있는 공포이기는 해?' 하고"라고 글을 끝맺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익 "국경 차단이 '코로나19' 확산 막지 못한다는 건 이제 상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