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57년 전통 고추장불고기·30cm 대왕 돈가스 '전설의 맛'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30일 방송하는 '2TV 생생정보'에서는 '57년 전통 고추장 불고기'와 대창 닭볶음탕, 그리고 30cm 대왕 돈가스를 소개한다.

우선 '전설의 맛' 코너를 통해 경기도 동두천의 고추장불고기 맛집 을 소개한다.

'2TV 생생정보' 출연자들 [KBS 이미지]
'2TV 생생정보' 출연자들 [KBS 이미지]

우선 경기 동두천의 한 가게는 57년을 지켜온 명가로 동두천 3대 노포 중 하나로 꼽힌다. 고추장 양념이 제대로 된 돼지고기를 숯불에 올리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향기가 후각을 자극한다. 알맞게 익은 고추장불고기를 한 입 물면 육즙이 시원하게 터지는데 그 맛이 일품이다. 고소하면서도 매콤하며 혀끝을 자극하는 맛이 유독 기억에 남는다.

'기다려야 제맛' 편에선 의정부의 대창 닭볶음탕에 대해 알아본다. 이름 그대로 닭볶음탕에 대창이 포함돼 나오는데, 3단계로 매운 정도를 나눠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단백질인 닭은 물론 대창에 메추리알, 치즈떡, 당면도 들어 있어 다양한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안산에선 30cm 대왕 돈가스가 눈길을 끈다. 지역의 돈가스 맛집으로 유명한데 이곳의 돈가스는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다. 두툼한 등심을 통으로 튀긴 뒤 먹기 좋게 잘라서 제공된다. 마지막까지 기름기를 빼 느끼하지 않고 돈가스 특유의 풍미가 제대로 살아있다. 특히 국산 생등심을 480시간 동안 숙성해 튀김옷을 입힌 뒤 튀긴다.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평이 눈에 띈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57년 전통 고추장불고기·30cm 대왕 돈가스 '전설의 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