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소갈비 곱창전골·킹크랩찜·샤브샤브 '맛의 향연'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가 소갈비 곱창전골, 킹크램찜과 샤브샤브, 돌미역돌솥밥 등 지역 맛집을 찾아간다.

30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의 '더 맛있 SHOW' 코너에서는 경기도 부천의 한 국밥집을 찾아간다.

이곳은 애주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안주들로 가득하다. 소주와 궁합이 좋은 순대국밥, 갈비탕, 고기국수, 순대곱창볶음, 순대곱창전골, 술국, 수육, 순대까지 식사와 해장까지 함께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소갈비곱창전골은 이곳의 대표메뉴다. 큼지막한 크기를 자랑하는 소갈비와 곱창,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져 매력 넘치는 맛을 선사한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커다란 뼈에 붙은 소갈비를 발라먹는 재미,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을 씹는 재미와 함께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기분 좋게 술자리를 끝낼 수 있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속이 꽉 찬 킹크랩을 맛볼 수 있는 서울 시내 맛집 두 군데를 소개한다.

먼저 서울 서대문의 킹크랩찜 전문점을 찾아간다. 이곳은 황킹크랩, 대게, 랍스타, 민물장어 등 맛깔나는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해 판매하고 있다.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됐을 정도로 맛과 가격에서 검증된 곳이다.

매장 앞에 도착하면 대형 수조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펄떡펄떡 싱싱함을 자랑하는 해산물들이 이 집의 맛을 보증한다.

킹크랩찜은 이 가게의 대표메뉴다. 등딱지, 몸통, 다리, 집게발 등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돼 식탁에 오르기 때문에 편하게 킹크랩의 맛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다.

다리부터 몸통까지 살이 통통하게 올라 짜거나 비린 맛이 전혀 없다. 담백하고 달달한 킹크랩 특유의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이어 서울 강서구의 킹크랩 샤브샤브 전문점을 소개한다.

이곳은 신선한 대게와 킹크랩, 각종 해산물을 야채, 국수 등과 함께 샤브샤브 코스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16년 전통의 지역 맛집으로 가게에 들어서면 벽면에 걸린 수많은 명사들의 사진과 사인이 맛을 보증해 주는 느낌을 받는다.

샤브샤브를 즐기기 전 해산물 튀김을 통해 입맛을 돋운 뒤 국물에 끓여낸 대게, 킹크랩을 마음껏 맛보면 된다. 커다란 냄비 속 뽀얀 국물에 몸을 담근 후 나온 속이 꽉 찬 킹크랩은 찜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킹크랩을 다 먹었다고 끝난 게 아니다. 낙지, 전복, 해삼,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을 넣고 끓여낸 해산물 샤브샤브 코스가 남아있다. 여기에 기호에 따라 칼국수, 죽, 볶음밥 등으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울산 북구의 한정식 전문점을 찾아간다.

이곳은 돌미역을 활용한 음식들로 손님들의 입맛을 유혹한다. 미역에 쫀득한 식감에 바삭바삭한 파전을 합친 돌미역전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을 선사한다.

돌미역돌솥밥은 별미 중에 별미로 꼽힌다. 곤드레돌솥밥과는 전혀 다른 식감과 향으로 바다내음 가득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간장양념장을 밥 위에 뿌려 각종 반찬과 비벼 먹으면 더욱 좋다.

전복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전복돌솥밥을 추천한다. 돌미역과 전복, 전복당이 함께 들어가 있어 더욱 풍성한 식사가 가능하다. 성게 미역국, 옹심이 미역국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소갈비 곱창전골·킹크랩찜·샤브샤브 '맛의 향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