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너 "데뷔 후 첫 가을컴백, 밝은 이미지서 무거운 변신 시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위너가 데뷔 후 첫 가을 변신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위너는 2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씨네시티에서 세번째 미니앨범 ‘CROSS(크로스)’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위너는 데뷔 후 첫 가을 컴백을 하게 됐다. 송민호는 "위너하면 여름이라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그러한 방향을 지향한 건 아니다. 원래부터 위너는 가을이다. 가을 남자로 돌아와서, 가을처럼 쓸쓸한 마음에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승윤은 "위너가 새로운 교차점이 되면서 영역을 확장 시키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곡들도 크로스오버 된 곡들이 많다. 여러가지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았다. 저희가 기존에 해왔던 밝고 청량한 이미지에서 더 확실한 변신을 주고 싶었다. 전체적으로 무거운 톤에서 컴백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진우는 "솔로를 하고 난 후 얼마 안되서 컴백하게 됐다. 빨리 만나서 너무 좋고, 위너가 같이 활동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이어 "솔로는 하기 싫을 정도로 외롭다"고 웃으며 "빨리 위너 활동을 하고 싶었다"고 말해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승훈은 "데뷔하고 난 후 이러저러한 머리를 했는데 스타일이 없었다. 확실히 음악적 변신과 비주얼적인 임팩트를 주기 위해 고민을 했다. 이번 콘셉트와 때묻은 지난 날을 잘라내기 위해 다짐을 하고자 변신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위너의 새 앨범 'CROSS'에는 앨범 타이틀처럼 각자의 방향과 특색을 지닌 네 멤버가 모여 새로운 교차점이 된, 그들의 관계성·음악·스토리를 담았다. 타이틀곡 'SOSO'를 포함해 'OMG', '빼입어 (DRESS UP)', 'FLAMENCO', '바람 (WIND)', '끄덕끄덕(DON'T BE SH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SOSO'는 이별 후 아픔이 휘몰아치는 내면과 다르게 덤덤한 척하는 이들의 양면성을 각 파트의 반전으로 표현했다. 팝·댄스·힙합 등 장르적 크로스오버가 특징인 곡이다.

위너는 이날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CROSS’ 음원을 발표한다. 오는 26일과 27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WINNER [CROSS] TOUR IN SEOUL'을 개최하며 이후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너 "데뷔 후 첫 가을컴백, 밝은 이미지서 무거운 변신 시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