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너 "악뮤 때문에 음원차트 안 볼 것…우리 음악에 집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위너가 같은 소속사 악뮤의 1위 롱런을 언급하며 차트를 보지 않겠다고 말했다.

위너는 2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씨네시티에서 세번째 미니앨범 ‘CROSS(크로스)’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위너는 지난 5년 동안 발표한 모든 타이틀곡이 1위라는 기록도 세웠다. 이번 앨범 역시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는 대목.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김진우는 "1위 하면 좋다. 팬들이 저희를 기다려줬다. 기대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1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승윤은 "올해 두 번 컴백을 약속했다.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서 기쁜 부분이다. 멤버들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앨범 순위를 많이 한다. 이번에는 안할 예정이다. 목표한 바가 기존 이미지에 대한 변신이기 때문에 그것 자체만으로 만족을 한다. 저희가 생각한 것보다 결과물들이 만족스러워서 그것만으로 좋다"고 말했다.

위너는 공교롭게도 차트 1위 롱런을 펼치고 있는 악동뮤지션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됐다.

강승윤은 "차트를 안 보겠다고 한 것이 악뮤다. 앨범 나오자마자 전곡을 열 몇번을 반복해서 들었다. 너무 좋았다. 개인적으로 리스펙 하는 앨범이다. 우리가 나오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됐다. '어차피'라는 마음이 있었다"고 웃었다. 이어 "우리의 변신과 퍼포먼스,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집중을 하자고 했다"고 다짐을 전했다.

위너의 새 앨범 'CROSS'에는 앨범 타이틀처럼 각자의 방향과 특색을 지닌 네 멤버가 모여 새로운 교차점이 된, 그들의 관계성·음악·스토리를 담았다. 타이틀곡 'SOSO'를 포함해 'OMG', '빼입어(DRESS UP)', 'FLAMENCO', '바람(WIND)', '끄덕끄덕(DON'T BE SH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SOSO'는 이별 후 아픔이 휘몰아치는 내면과 다르게 덤덤한 척하는 이들의 양면성을 각 파트의 반전으로 표현했다. 팝·댄스·힙합 등 장르적 크로스오버가 특징인 곡이다.

위너는 이날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CROSS' 음원을 발표한다. 오는 26일과 27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WINNER [CROSS] TOUR IN SEOUL'을 개최하며 이후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너 "악뮤 때문에 음원차트 안 볼 것…우리 음악에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