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 판 짜는 KIA, 최희섭·진갑용 코치 영입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맷 윌리엄스 신임 감독 체제로 내년(2020년) 시즌 준비에 들어간 KIA 타이거즈가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KIA는 1과 퓨처스(2군) 등 코칭스태프 25명에 대한 보직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KIA는 이번 코칭스태프 개편을 통해 코치 8명을 새롭게 영입했다. 송지만, 최희섭, 진갑용, 이현곤, 서동욱, 윤해진, 나성용, 이해진 코치 등이 2020 시즌부터 선수들을 지도한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KIA는 최근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 감독을 역임한 맷 윌리엄스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신임 감독과 함께 새 판 짜기에 들어간 가운데 코칭스태프도 보강했다.

신임 송지만, 최희섭 코치는 1군 타격 코치를 맡는다. KIA는 송 코치와 최 코치에게 각각 우타자와 좌타자 지도를 전담시켜 코칭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1군 투수파트는 올 시즌 마운드 운용을 책임졌던 서재응, 앤서니 르루 코치가 유임됐다. 친정팀으로 돌아온 이현곤 코치는 1군 1루 주루, 진갑용 코치는 1군 포수 파트를 담당한다.

올 시즌 종료 후 은퇴를 선언한 서동욱 코치는 정성훈 코치와 함께 2군 타자들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자료=KIA 타이거즈]
[자료=KIA 타이거즈]

KIA 구단은 "투수 파트는 유지하면서 타격 부문에 좌, 우타자 코치를 별도로 운영해 전문성을 강화했다"며 "2군도 투수와 타격 코치를 각각 두 명씩 둬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코칭스태프 개편은 무엇보다 신임 감독의 야구 지향점에 맞춰 선수들을 이끌 수 있는 역량과 리더십에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 판 짜는 KIA, 최희섭·진갑용 코치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