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원시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꿈꾸는 섬' 전 개최 '민화 속 동물들 만나보자'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경기도 수원의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에서는 오는 9월18일 부터 12월 14일(금)까지 민화 속 동물들을 재구성한 송태화 작가의 개인전 <꿈꾸는 섬>을 개최한다.

[출처=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제공]

얼룩을 이용해 꿈꾸는 섬, 낙원을 그려낸 송태화 작가가 만드는 비정형의 얼룩은 민화 속 동물들과 상상 속 동물인 사신과 조화를 이룬다. 작가가 그려낸 섬에서 인간과 자연의 삶에 풍요와 안녕을 위해 정성과 혼신의 힘을 다해 그려졌던 생명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꿈꾸는 섬' 전에서는 다양한 표현 기법을 활용해 제작된 작품 20 여점을 통해 민화 장르에 대한 이해와 자연과 더불어 살아온 선조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작품해설과 함께 민화에 대해 배우는 교육 활동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수호신 뱃지 만들기>, <소원 책갈피 만들기>,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작가와 함께하는 얼룩 드로잉>이 운영될 예정이다.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관계자는 "이번 '꿈꾸는 섬'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선조들이 가졌던 자연에 대한 믿음과 겸손함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원시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꿈꾸는 섬' 전 개최 '민화 속 동물들 만나보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