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로, 음원에 따라 음향효과 '자동맞춤'


이용자 의견 반영한 서비스 업데이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음악 플랫폼 플로는 이용자들의 서비스 개선 의견을 반영한 4.4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플로 레이다는 이용자들이 직접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젝트다. 플로는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음악 플랫폼'이라는 서비스 콘셉트에 발맞춰 지난해 12월 플로 론칭 당시부터 3월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플로 레이다를 진행해 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두 6만 3천여 건의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가 접수 됐으며, 플로는 1월부터 네 차례에 걸쳐 플로 레이다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로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플로 ]
플로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플로 ]

플로는 이번 4.4 업데이트 버전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대폭 반영했다. 업데이트 내용엔 총 758명이 제안한 이퀄라이저 기능이 포함됐다.

플로는 가상현실(VR) 오디오 솔루션 기업인 가우디오랩과의 협업을 통해, 음원별 자동 맞춤형 음향 효과 조절 기능인 '3D 오토모드'를 포함한 장르별, 음색별로 선택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기능을 추가했다. 3D 오토모드는 음원의 특성을 분석해 각 음원에 맞는 최적화된 음향효과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다.

3D 오토모드 외에도 힙합, 락, 댄스 등 10가지 장르모드와 아이돌 콘서트 모드, 아이돌 음색강화, 서라운드 사운드 등 콘서트 음향을 즐기는 팬들을 위한 7가지 플로 스페셜 이퀄라이저도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 취향에 따라 수동 설정모드를 통해 이퀄라이저 밴드 조정이 가능하며 각각의 설정모드는 최대 20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기능 외에도 플로는 총 70명의 이용자가 제안한 '음량최적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음량최적화는 각 음원마다 서로 다른 음량을 일관되게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이다.

이에 더해 지난 4.3 버전에서 고객 아이디어로 선보인 mp3 플레이 기능을 iOS 버전으로 확대 적용을 준비하고 있다. MP3 플레이 기능은 휴대전화에 저장된 mp3파일을 플로의 보관함 속 내 음악파일로 불러와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4.3 버전 업데이트 당시 안드로이드에서만 적용 가능했으나, 이용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5월 중으로 iOS에서도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로 관계자는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다는 플로 레이다 명칭에 담긴 의미처럼, 앞으로도 이용자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듣고 이를 반영한 서비스 편의와 기능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로, 음원에 따라 음향효과 '자동맞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