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교육도 수출 시대"


게임뿐 아니라 게임교육도 수출하는 시대가 열렸다.

네오위즈ENC가 운영하고 있는 네오위즈 아카데미(www.neowizacademy.com)는 8일, 중국 상해대학 디지털예술대학(Shanghai University College of Digital Arts 이하 '상해대학')과 손잡고 최초로 게임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의 온라인게임 교육과정이 산학협동 형태로 중국에 개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온라인게임 종주국인 한국의 개발표준을 글로벌로 확산 시키는 의미를 갖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상해대학과 한•중 공동으로 설립될 '네오위즈 아카데미-상해대학'(가칭)은 상해시의 공간 및 장소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오는 7월 정식 오픈 할 예정이다.

네오위즈ENC는 네오위즈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구축한 커리큘럼, 교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게 되고, 중국 상해대학은 공동사업을 위한 시설 인프라 구축,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이미 네오위즈ENC는 중국 상해대학과 게임교육 과정에 대한 시범강좌를 매우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현지화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최근 중국 내에 온라인게임에 대한 인기가 폭발적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많은 구직자들이 게임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

최근 시범강좌를 수강한 상해대학 류명 학생은 "한국의 게임개발 기술에 무척 놀랐으며 앞으로 온라인게임 개발자로서 꿈을 키워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국 진출은 네오위즈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증명한 계기로 평가 받고 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 교육도 수출 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