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리자드 "스타2 랜(LAN) 기능 제외 방침 확고"


폴 샘즈 COO "랜 기능, 불법 복제 악용 가능성 있다"

블리자드는 7월 초 미국의 한 웹진과의 인터뷰에서 스타크래프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했던 랜 기능을 제외할 것이라고 밝히며 유저들의 강한 반발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랜 기능이란 랜 선으로 연결된 컴퓨터끼리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을 뜻한다. 스타크래프트1에서는 이 기능이 제공돼 왔다.

폴 샘즈 COO는 "랜 기능은 불법 복제에 악용될 소지가 있다"면서 "배틀넷(블리자드의 인터넷 서버)에 접속하지 않고 플레이를 할 경우 게임 인증이 필요없어 불법 복제가 만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분명 옳은 결정"이라면서 "랜 기능 없이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배틀넷을 통해 최고의 플레이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타크래프트2가 올해 나오긴 하느냐'는 질문에 폴 샘즈 COO는 "아직 확실하게 정해진 시기는 없다. 배틀넷 기능을 강화하고 게임의 밸런싱 등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즉답을 회피했다.

또 스타크래프트2의 한글판 버전의 용어가 어렵다는 평가에 대해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의 한글판이 호응을 얻어 작업을 하게 됐지만 현재 의견이 분분하다"면서 "이번 일반인 시연회를 포함해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적절한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리자드 "스타2 랜(LAN) 기능 제외 방침 확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