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인터넷,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개최


2일·3일 서울교육문화회관서 진행

CJ인터넷(대표 남궁 훈)이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CJ인터넷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효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8회 전국 특수교육정보화대회 및 제6회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2일과 3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 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높여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열리는 것이다. 전국에 있는 특수학교 학생과 교사 등 1천700여명이 참가한다.

종목은 야구게임 마구마구, 축구게임 피파온라인, 레이싱게임 에어라이더, 닌텐도 위 스포츠 볼링 등 4가지 스포츠게임, 그리고 오델로, 오목, 사천성 등 보드게임 세 종목 등 총 7개다.

행사는 전국 특수학교 정보경진대회와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전국 특수교육 정보화 세미나,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문화 행사로는 장애학생들이 직접 바리스타로 나서 커피를 제공하는 '장애학생 바리스타관', 장애 이해 사진전과 UCC 전시회가 열린다. 프로게임단 CJ엔투스 선수들이 참여하는 프로게이머 팬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남궁 훈 CJ인터넷 대표는 "이번 대회는 온라인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대회로 장애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시공간 제약을 극복하는 한편, 일반 학생들과 경쟁하고 우정을 나누는 계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인터넷,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