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테라', '아이온' 턱밑까지 추격


PC방 게임 점유율 1% 내외로 따라잡아

'테라'가 103주째 온라인 게임 순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이온'을 턱 밑까지 추격하고 있다.

게임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의 통계에 따르면, 14일 '테라'의 PC방 사용시간 점유율은 13.6%로 14.73%로 간신히 1위 자리를 지킨 '아이온'을 불과 1.13% 차이로 따라잡았다. 두 게임의 PC방 당 사용시간도 '아이온'이 53시간14분, '테라'가 50시간25분을 기록하며 비슷한 수치를 보였다.

게임노트의 순위에서도 '아이온과 '테라'는 각각 13.4%와 12.7%를 기록해 이들 사이에는 채 1%도 되지 않는 차이를 보이고 있다.

'테라'가 '아이온'을 넘어설 수 있을지 여부는 11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첫 주말인 15일과 16일 사이에 판가름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NHN 한게임 관계자는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순위에 연연하기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다만 한게임에선 한번도 이런 대작 게임이 나와 본 적이 없다는 점에서 (현 상황을) 고무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내부의 분위기를 전했다.

이 관계자는 "'아이온'은 저력이 대단한 게임이어서 넘어서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진 않다"며 "'테라'와 '아이온'의 경쟁 구도가 게임을 안 해본 사람들도 게임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선 '테라'가 흥행 돌풍을 타고 이른 시일 내에 상용화에 들어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지난 2008년 11월 11일 공개 서비스 당시 106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서든어택'을 2위로 끌어내린 '아이온'의 상용화 시점은 서비스 시작 2주 후였다.

엔씨소프트는 '테라'의 공개 서비스가 2주째를 맞는 26일에 맞춰 '아이온'의 그래픽 개선에 중점을 둔 2.5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테라'·'아이온' 두 게임의 순위 다툼과 엔씨소프트의 4년만의 신작인 '블레이드앤소울'의 공개 시점은 올해 내내 국내 게임 시장 초미의 관심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테라', '아이온' 턱밑까지 추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