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들 가상세계로 오다'…게임·문화콘텐츠 결합 빅뱅


엔씨소프트·iHQ 제휴 "전세계팬들이 '잠들지 않는 스타'를 공유하게 될 것"

[박계현기자] 한예슬·장혁·재범 등 iHQ 소속 배우들이 엔씨소프트의 가상세계를 통해 새롭게 데뷔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와 iHQ(대표 정훈탁)는 10일 오후 서울 반얀트리 스파 앤 클럽에서 '데뷰 온 넥스트 시네마'라는 이름의 제휴 협약식을 열고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두 회사는 게임과 스타 콘텐츠를 결합, 새로운 제휴 모델을 발굴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환경 속에서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김택헌 전무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대표하는 양사의 결합으로 그 동안 상상으로 꿈꿔 왔던 즐거움과 감동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엔씨소프트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시도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훈탁 iHQ 대표는 "양사의 강력한 IP(지적재산권) 결합을 통해 문화콘텐츠 사업의 경계를 허물 것이며 이를 통해서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문화적 빅뱅을 경험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석 iHQ 부사장은 "iHQ 소속 연예인들이 인터넷게임에 데뷔해 활동영역을 확장할 것"이며 '전세계 팬들이 '잠들지 않는 스타'를 공유하는 실크로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석 부사장은 "온라인게임에서 이용자들이 만들어내는 생노병사의 이야기를 영화 드라마로 만들어 어머니와 아이들이 공동의 주제로 얘기할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할 것"이라며 양사가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도전을 짧게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엔씨소프트 김택헌 전무와 정훈탁 대표가 협약문서를 교환했으며 iHQ 소속 연예인 50여명이 참석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들 가상세계로 오다'…게임·문화콘텐츠 결합 빅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