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P컨커, 녹색기후기금에 경비관리 솔루션 구축


경비지출 관련 업무 소요시간 절반으로 단축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경비관리 솔루션 업체 SAP컨커는 국제기구인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에 경비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에 구축된 솔루션은 'SAP 컨커 익스펜스' 'SAP 컨커 인텔리전스' 'SAP 컨커 익스펜스잇' 등 3개다.

SAP 컨커 익스펜스는 경비지출관리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며, SAP 컨커 인텔리전스는 지출 내역에 관한 실시간 분석을 통해 회사 경비지출 전반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게 해준다. SAP 컨커 익스펜스잇은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이용해 영수증 내역을 편리하게 문서로 옮겨준다.

녹색기후기금은 SAP 컨커 솔루션을 도입한 후 경비지출 관련 업무 소요시간은 물론 내·외부 감사 대응 시 증빙자료 제출에 걸리는 시간을 절반 이상 줄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경비지출 관리 프로세스가 디지털화되면서 종이 인쇄물 사용 빈도 역시 현저히 줄었다.

궁극적으로 녹색기후기금은 모든 업무를 종이 없이 처리하는 '페이퍼리스 업무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재성 SAP 컨커 본부장은 "유럽연합(UN) 산하 세계적인 단체인 녹색기후기금에 SAP 컨커 솔루션을 제공해 가시적인 효율성 개선 효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AP 컨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많은 국내 기업들의 경비지출관리 프로세스 효율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컨커, 녹색기후기금에 경비관리 솔루션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