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발롱도르 최종 후보 30인 포함···국내 선수 세 번째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손흥민(27, 토트넘)이 지난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축구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손흥민은 22일(한국시간) 프랑스 축구 전문 매체 '프랑스 풋볼'이 발표한 발롱도르 최종후보 3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발롱도르는 축구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 중 하나로 꼽힌다. FIFA(국제축구연맹) 올해의 선수상과 함께 수상자를 결정했지만 지난 2017년부터 단독으로 시상식을 갖고 있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올해 발롱도르 후보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 유벤투스) 리오넬 메시(32, 바르셀로나)를 포함해 로베르투 피르미누(28, 리버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1, 바이에른 뮌헨) 등이 선정됐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리그, 컵대회,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챔피언스리그 등 모두 48경기에 출전해 20득점 9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특히 소속팀을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까지 이끌면서 유럽 무대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였다.

한국 선수가 발롱도르 최종 후보에 오른 건 역대 세 번째다. 앞서 2002년 설기현(당시 안더레흐트)이 한국 선수 최초 영광을 안았다. 이후 2005년 박지성(당시 PSV 에인트호번)이 후보에 선정된 바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발롱도르 최종 후보 30인 포함···국내 선수 세 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