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풀어파일러4' 서장훈→박선영, 목표는 범죄예방…적립금 전액 기부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모이면 사건이 보인다" 방송인 서장훈의 장담대로, '풀어파일러'가 시즌4로 컴백했다.

28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풀어파일러4'(제작 AXN, 더라이프, K-STAR, SmileTV Plus) 제작발표회에서 권일용 프로파일러는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 1~3과 비교해 완전히 바뀌었다. 한 나라의 범죄만 다루는 데 그치지않고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범죄를 다룬다. 영역이 많이 넓어졌다"고 시즌4의 차별점을 전했다.

'풀어파일러4'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박선영, 서장훈, 권일용, 한석준, 이진호, 그리고 황교순 CP [사진=풀어파일러4 측]
'풀어파일러4'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박선영, 서장훈, 권일용, 한석준, 이진호, 그리고 황교순 CP [사진=풀어파일러4 측]

이어 "각 나라의 범죄 양상은 다르지만 범죄의 원인과 범죄자들의 심리는 크게 다르지 않았다. 시즌4에서는 사건의 본질을 찾아가는 프로파일러의 목적과 의도가 훨씬 더 많이 나타난다"고 전했다.

황교순 책임프로듀서는 "풀어파일러는 결국 프로파일링과 풀어본다의 합성어다. 일반 사람들도 쉽게 접근해볼 수 있는 프로파일링을 구축해 보는 예능"이라며 "프로그램의 목적은 범죄 예방이다. 함께 퀴즈를 풀면서 사건을 예방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시즌4는 좀 더 프로파일링에 가까운 이야기와 추리가 나온다. 머리를 좀 더 써야하고, 유심히 봐야 풀리는 퀴즈가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풀어파일러4'는 고급반 프로파일링 실력으로 뭉친 풀어파일러들이 날로 극악무도해지는 전 세계의 실제 범죄 사건을 파헤치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크라임 퀴즈를 풀면서 전문 프로파일링 지식과 다양한 범죄 예방법을 전수하는 한국 최초의 크라임 퀴즈 예능 프로그램.

이번 시즌에는 한석준, 서장훈, 이진호 등 기존 멤버에 이어 박선영이 새롭게 합류했다.

박선영은 "어릴 적부터 범죄 관련 콘텐츠를 즐겨본 터라, 제안을 받고 너무 좋았다. 자신감도 있고 걱정도 있었지만 첫 녹화 이후 시즌4가 훨씬 잘 될것이라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했다.

이어 "재미와 함께 묵직하게 생각할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는 자부심도 있다. 범죄 예방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라면서 "기존엔 방송에서 내 이야기를 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곳에선 내 생각을 나눌 수 있다. 방송 분야를 넓히는 기분이 들고, 함께 성장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풀어파일러4'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박선영, 서장훈, 권일용, 한석준, 이진호 [사진=풀어파일러4 측]
'풀어파일러4'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박선영, 서장훈, 권일용, 한석준, 이진호 [사진=풀어파일러4 측]

'풀어파일러' 시즌1부터 함께 한 서장훈은 "이 프로그램 덕분에 세상 보는 폭이 넓어지고 있다. 세상에 별의별 일이 다 있고, 악마도 많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 프로그램이 범죄 예방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진호 역시 "다양한 유형의 범죄자들을 보면서 공부가 많이 됐다. 시즌4에선 좀 더 성숙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퀴즈 적립금 전액을 프로파일러 양성에 기부해 온 '풀어파일러'는 이번 시즌 역대급 기부금 챌린지에 도전한다. '풀어파일러'는 앞서 시즌2 840만원, 시즌3 930만원을 동국대 경찰행정학부에 기부한 바 있다.

28일 오후 8시 첫방송.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풀어파일러4' 서장훈→박선영, 목표는 범죄예방…적립금 전액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