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우디 잘나가네"…3월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최다 판매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이 3월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우디 Q4 e-트론. [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Q4 e-트론. [사진=아우디코리아]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한달간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각각 301대, 95대 팔렸다. 합산 총 396대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이다. 지난 2022년 9월 국내 출시후 2개월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됐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끈 모델로 자리잡았다.

임현기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2024년도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됨에 따라 그 동안 구매결정을 미뤄왔던 고객들께서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우디 Q4 e-트론을 선택하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아우디는 ‘기술을 통한 진보’라는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를 전하며 전기차 시장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아우디 e-트론 라인업의 성공 스토리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우디 잘나가네"…3월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최다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