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범죄도시4' 김무열 "마동석과 같은 편 하고파, 전문적 액션 욕심"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무열이 '범죄도시4' 액션을 위해 노력한 바를 전했다.

김무열은 15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언론시사회에서 "마동석 형님과 '악인전' 이후 호흡을 하게 됐다"라며 "그때도 작업을 하면서 다시 한번 작업을 하고 싶었다. 계속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었던 호감있는 선배님이자 형님이다"라고 말했다.

배우 김무열이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김무열이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범죄도시' 제안을 줄거라 생각 못했는데 감사하게 주셨고 고민없이 참여 의사를 드릴 수 있었다"라며 "그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서로 대립하는 역할로 했는데 한번 더 해서, 다음엔 같은 편으로 한번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밝혔다.

또 김무열은 "항상 몸을 사리지 않고 해왔다. 되도록이면 제가 하려고 했다"라며 "백창기는 사람을 해치는 기술을 전문적으로 직업적으로 배우고 익히고, 그걸로 먹고 산 사람이라서, 전문적으로 보였으면 한다는 욕심이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잔동작을 빼고 간결하고 빠르게, 기회가 왔을 때는 놓치지 않고 몸을 사리지 않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했다"라고 전한 그는 "감독님이 현장에서 액션 관련한 디렉션을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저와 액션을 주로 했던 김지훈 배우도 복싱 국가대표 출신이다. 현장에서 김지훈 배우에게도 도움을 많이 받았다"라며 "수많은 상대 역으로 나온 액션 팀도 합을 훌륭하게 맞춰주셔서 의도한대로 안전하게, 어려운 촬영임에도 수월하게 촬영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한국 시리즈 영화 최초로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부문에 초청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범죄 액션 영화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관심까지 입증했다.

대한민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액션 스턴트를 만들어 낸 허명행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더욱 업그레이드된 액션 시퀀스를 예고했다. 여기에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 역의 마동석부터 김무열, 박지환, 이동휘가 열연했다.

'범죄도시4'는 오는 4월 24일 개봉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범죄도시4' 김무열 "마동석과 같은 편 하고파, 전문적 액션 욕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