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초선 당선자 만난 윤재옥 "단일대오로 가야"


'당 위기 수습·선거 패배' 세대별 의견 등 나눠
"민주당 운영위·법사위원장 차지는 폭주" 비판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당 내 초선 지역구 당선자들을 만나 "뭉쳐 있으면 숫자가 적어도 함부로 하지 못한다"며 '단일대오'를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17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열린 초선 지역구 당선자들과의 오찬에서 "우리 숫자가 적을수록 자주 소통하고 자주 만나 의견을 빨리 모아야 한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초선 지역구 당선자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04.17. [사진=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초선 지역구 당선자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04.17. [사진=뉴시스]

초선 당선자들의 격의 없는 의견 개진을 위해 속마음도 털어놨다. 그는 "지난 1년간 여러 가지 격랑 속에서 국회 상황을 운영하다 보니까 사실은 많이 힘들다"며 "힘들다고 쉴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국민들이 보고 계시니 (총선에)졌다고 실의에 빠져있을 여유나 자유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초선 지역구 당선자들에게 "아무래도 의욕이 오래 한 분들보다 상당히 (강하고), 지역주민들한테 약속한 것도 있고 생각이 많을 것"이라며 "편하게 얘기해 달라"고 했다. 이날 오찬 간담회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윤 원내대표는 오찬 후 기자들과 만나 더불어민주당이 22대 국회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가져오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국회가 서로 협치하고 의회 정치를 복원하는 데 있어서 법사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야당이 차지하겠다는 것은 폭주하겠다는 것, 국회를 독단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선언"이라고 평가했다.

초선들과의 만남에선 당 위기 수습 의견, 선거 때 경험한 국민들의 목소리, 당이 앞으로 유념해야 할 얘기들을 들었다고 전했다. 선거 패배와 관련한 세대별 의견과 선거의 기본적인 생태계 문제도 짚어봐야 한다는 의견이 오갔다고 한다.

간담회에는 윤 원내대표와 배준영 사무총장 직무대리, 정희용 수석대변인, 이인선 원내대표 비서실장, 박성훈·신동욱·고동진·김상욱·박수민·우재준·이상휘·임종득·정성국·정연욱·조지연·서명옥·최은석·김종양 당선인이 참석했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초선 당선자 만난 윤재옥 "단일대오로 가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