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기춘 "朴대통령 개헌 발언, 경제 급하다는 뜻"


'세비 반납' 발언에는 "경제활성화법 통과 지연 안타까움"

[윤미숙기자]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은 28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논의 시기상조론'에 대해 "지금 우리나라 국내 사정이 경제를 살리는 게 가장 시급한 과제다, 헌법 보다 이게 더 급하다는 말을 강조한 것으로 이해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근 박 대통령이 정치권의 개헌 논의를 '경제 블랙홀'에 비유하며 사실상 반대 입장을 표명한 것과 관련, '개헌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 아니냐'는 새누리당 염동열 의원의 질의에 이 같이 답했다.

김 실장은 "대통령이 후보 시절 공약을 할 때도 국민의 삶을 좋게 하고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때 개헌 문제를 생각할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이해한다"면서 "헌법 상 국회의원도 헌법 개정안 발의권자이지만, 대통령도 발의권자이니 헌법에 대해 말씀할 수는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대통령은 헌법을 수호하는 책무를 지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사법체계와 삼권분립 등 헌법 질서를 존중해야 한다는 취지의 말씀이지, 결코 국회에 대해 다른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의 '세비 반납' 발언에 대해서는 "국회에 계류돼 있는 경제활성화 관련 여러 법안이 빨리 통과됐으면 하는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기춘 "朴대통령 개헌 발언, 경제 급하다는 뜻"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