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HQ, 내달 '숏폼' 전용 OTT '바바요' 출시…MZ 세대 공략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IHQ가 내달 숏폼 전용 OTT '바바요'를 선보인다.

IHQ는 대표 인기 콘텐츠인 '맛있는 녀석들' 이외에 '돈쭐내러 왔습니다' '내이름은 캐디' '스폰서' 등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만큼, OTT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이 예상된다.

IHQ가 4월 모바일 OTT 플랫폼 'BABAYO(한글명: 바바요)'를 론칭한다 [사진= IHQ]
IHQ가 4월 모바일 OTT 플랫폼 'BABAYO(한글명: 바바요)'를 론칭한다 [사진= IHQ]

특히 기존 OTT 서비스와 차별화를 두고 제공할 예정인, 숏폼 콘텐츠가 주목되고 있다. 숏폼 콘텐츠 전용 OTT 출시는 국내 최초다.

'숏폼 콘텐츠'란 10분이 넘지 않는 짧은 영상으로 강렬하고 직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통해 유통되는 영상이 대부분 숏폼 콘텐츠인 점을 주목해 IHQ가 가진 강점을 발휘할 계획이다. 특히 숏폼 콘텐츠는 제작 형식과 구성이 자유롭고 다양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된다.

IHQ는 예능은 물론 드라마, 정보성 콘텐츠 등 기획, 제작 등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국내 대표 숏폼 OTT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기존 OTT의 경우 콘텐츠 당 1~2시간의 롱폼 영상 위주로 제공됐지만, 바바요는 숏폼 영상 위주로 MZ 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바바요는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를 둔 OTT로 업계 대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IHQ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바바요'는 우리말 '봐봐요'에서 따온 것으로 '색다른 콘텐츠를 바바요(봐봐)' '세상을 다르게 바바요' '세상을 비틀어 바바요' 등 의미를 담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HQ, 내달 '숏폼' 전용 OTT '바바요' 출시…MZ 세대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