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효성家 3세' 조현준·현상, 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 사내이사 맡아


"회사 성장 견인…향후 고객 중심 경영과 책임경영 강화할 것으로 기대"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효성 오너가 3세인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이 그룹 핵심 계열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사내이사로 각각 선임됐다.

효성 오너가 3세인 조현준 회장(사진 왼쪽)과 조현상 부회장이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사내이사로 각각 선임됐다. [사진=효성]
효성 오너가 3세인 조현준 회장(사진 왼쪽)과 조현상 부회장이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사내이사로 각각 선임됐다. [사진=효성]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는 17일 서울 마포구 효성빌딩에서 각각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효성티앤씨는 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배경에 대해 "과거 효성 섬유PG장, 무역PG장을 역임하면서 회사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향후 고객 중심 경영과 책임경영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효성첨단소재는 조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과 관련해 "효성 산업자재PG장을 맡아 효성첨단소재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향후 자동차용 소재 부문의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효성은 오는 18일 열리는 정기 주총에 조 회장과 조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공시했다. 이를 두고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기업가치 훼손'을 사유로 들며, 해당 안건에 반대하기로 결정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家 3세' 조현준·현상, 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 사내이사 맡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