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더위 예고에 냉방가전 '후끈'…창문형 에어컨 450% 성장


롯데하이마트, 냉방가전 매출 '급증'…5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진행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4월 에어컨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했다.

특히 창문형 에어컨이 450% 고성장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도 각각 130%, 8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5월 에어컨 대전' 행사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5월 에어컨 대전' 행사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조민용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지점장은 "시원한 여름을 보내려는 고객들이 일찌감치 구매를 서두르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며 "4월부터 시작된 초여름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분위기로 매장을 찾는 고객도 점점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나는 에어컨 수요에 맞춰 5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펼친다. 올해는 평년보다 한 달 앞당겨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420여 개 매장에서 최대 96만 캐시백, 캠핑카 증정, 해외여행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마련했다.

'에어컨 중고 보상 대전'도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매주 주말을 전후로(금~월) 2022년형 에어컨 신모델 행사 모델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은 반납하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스템 에어컨 설치비 환급' 이벤트를 통해 5월 한 달간 매장에서 시스템 에어컨 행사 모델을 구매하고 매장 직원에게 응모하면 10명을 추첨해 최대 300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전국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롯데하이마트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가전부문장은 "이른 무더위로 에어컨 등 여름 가전 매출이 부쩍 늘면서 5월 '에어컨 대전'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방방냉방'(방마다 냉방) 트렌드에 맞춰 2022년형 신형 에어컨부터 창문형, 시스템 에어컨까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 위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더위 예고에 냉방가전 '후끈'…창문형 에어컨 450%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