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매매' 승리, 고영욱 이어 인스타그램 폐쇄되나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성매매 알선과 해외 원정도박 등 혐의로 기소된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32)가 징역형을 선고받으며 그의 인스타그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자사 정책을 통해 유죄 판결받은 성범죄자에 대해 신고를 받을 경우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하고 있다.

해외 투자자 성매매 알선 및 상습도박 등 혐의로 기소된 빅뱅 출신 승리(30·이승현)가 9일 오후 강원도 철원군 육군 6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DB]
해외 투자자 성매매 알선 및 상습도박 등 혐의로 기소된 빅뱅 출신 승리(30·이승현)가 9일 오후 강원도 철원군 육군 6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DB]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는 성범죄자를 신고할 수 있는 신고란이 마련돼 있다. 고객센터는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는 Instagram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가 소유한 계정을 발견하면 이 양식을 사용하여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라며 "참고: 신고를 처리하려면 이 사람이 성범죄자임을 증명하는 문서를 함께 보내주셔야 합니다"라고 덧붙이고 있다.

승리는 지난 2015년 1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클럽과 금융투자업 등의 투자 유치를 위해 대만, 일본, 홍콩 등의 투자자를 상대로 여러 차례 성매매를 알선하고, 자신도 성매수를 한 혐의를 받았다.

26일 대법원이 성매매 알선 혐의 외 승리에게 적용된 8가지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이에 누구든 승리의 법원 판결문 등을 첨부해 인스타그램 측에 신고하면 계정 폐쇄는 얼마든지 가능한 상황이다.

앞서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은 고영욱 역시 인스타그램이 폐쇄된 사례가 있다.

현재 승리의 인스타그램은 2019년 3월 은퇴 발표를 기점으로 멈춰 있지만 그간 올려온 게시물은 모두 남아있다. 게다가 아직까지 팔로워도 800만명에 이를 만큼 엄청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날 대법원이 형을 확정 지으며 승리는 민간교정시설로 옮겨져 남은 형기 9개월을 보내게 된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매매' 승리, 고영욱 이어 인스타그램 폐쇄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