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전문기업 지원 업무협약


기술력·성장잠재력 우수한 디자인 전문·유망기업 금융지원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전문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양 기관은 지난해 9월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자인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디자인 전문기업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금융지원 방안을 협의해왔다.

이번 협약은 진흥원이 추천하는 우수 디자인기업에 기보의 금융지원을 결합해 관련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게 골자다.

기보는 진흥원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진흥원이 추천하는 우수 디자인 전문·유망기업에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3년) 등의 혜택이 포함된 우대보증을 업체당 1억원 한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보증서 이용시 기업이 부담하는 기술평가료(20만원)와 보증료 일부(0.2%p, 1년)까지 함께 지원한다. 기업은 전액 보증서를 통해 금리우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기보 보증서 이용 시 부담해야 하는 금융비용까지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지난해 포괄 업무협약에 이어 양 기관이 다각도로 노력한 결실을 맺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금융지원이 필요한 기술 중소기업의 요청에 부응하고, 디자인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혁신성장 지원에 적극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전문기업 지원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