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영재 先교육과정 참여열기 후끈…모집인원 3배 확대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 처음 마련한 '과학영재 온라인 선(先)교육과정'이 수강생 모집 첫 날인 25일에 목표인원인 1천명이 넘는 열기를 보이자 운영기관이 모집인원을 3배로 늘리기로 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온라인 선(先) 교육과정 수강생을 25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 결과, 모집인원 1천명을 훌쩍 넘는 인원이 접수 중인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26일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원장협의회를 긴급 개최해 모집인원을 3천명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4·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부'는 당초 600명에서 1천800명으로, 초6·중1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부'는 400명에서 1천200명으로 늘렸다.

‘과학영재 온라인 선(先)교육과정’은 과기정통부 지정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이 공동으로 올해 처음 만든 행사다. 6~8월 간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과학영재 교육과정이다.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에서 공동 개발한 우수 수학·과학·정보 영재교육 콘텐츠로 구성(총 9회차, 32시수)되며 온라인 교육과정 외에도, 직접 참여하는 퀴즈·과제, 온라인 튜터 등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성향이 큰 과학영재들의 역량 계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수자에게는 과기정통부 지정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원장협의회장 명의 이수증 수여와, 영재캠프(창의디자인캠프, 8월말) 참가자격이 부여(10% 내외 선정)되며, 향후 각 과학영재교육원 상황에 맞춰 차년도 입학시 활용도 검토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당초 예정대로 5월 29일까지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홈페이지(gifted.ac)에서 계속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3천명은 6월 2일 17시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조율래 창의재단 이사장은“과학영재교육에 대한 접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과기정통부 지정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이 공동으로 참여해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 포스터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 포스터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영재 先교육과정 참여열기 후끈…모집인원 3배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