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다리스튜디오, 2분기 영업이익 70억원…전년比 282% ↑


봄툰 성장·글로벌 CP 사업 전략, 실적 견인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키다리스튜디오가 올해 2분기 역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키다리스튜디오가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사진은 키다리스튜디오 CI.  [사진=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가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사진은 키다리스튜디오 CI. [사진=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는 4일 올해 2분기 매출액은 51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70억원으로 28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여성향 콘텐츠 플랫폼인 '봄툰'의 폭발적인 성장과 적극적인 해외 CP 사업 전략 등이 2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봄툰은 키다리스튜디오가 국내와 태국, 대만에서 운영하는 여성향 웹툰·웹소설 플랫폼이다. 매 분기 결제 금액과 가입자 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초 적극적인 해외 CP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틱톡'의 운영사인 도우인 그룹(구 바이트댄스)과 4년간 4천600여 타이틀의 웹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지난 6월 21일 1차로 웹툰 공급 리스트를 확정하며 총 114억원 규모의 작품을 납품하였다고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최근 일본 내 BL전문 웹툰 플랫폼 BeLToon(벨툰)을 오픈했다.

김영훈 키다리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실적은 국내외서 키다리스튜디오가 여전히 성장 과정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지식재산권(IP) 확보와 플랫폼의 확장으로 글로벌 웹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다리스튜디오, 2분기 영업이익 70억원…전년比 282%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