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안군, 교육발전협력위원회 개최


[아이뉴스24 오지명 기자]전라북도 부안군 교육발전협력위원회는 지난 8일 부안군청 대회의실에서 민‧관‧학 전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안군 교육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개최된 교육발전협력위원회에서 관계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개최된 교육발전협력위원회에서 관계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부안군 교육지원 사업성과 보고 ▲내년도 부안군 교육지원 사업계획 보고 ▲부안군 교육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정책 제안 등이 이뤄졌다.

올해 주요 성과로는 고등학생 석식 급식 지원비를 작년 대비 1억8천200만원 증액해 고등학생 석식 전부 무상 지원과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행복 온마을 학교 지원 1억원, 구 대수초등학교에 주민참여형 한지체험장 콩닥콩닥에 1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토론 내용으로는 ▲ 학생 전용 생존수영 교육장 건립 ▲ 고등학생 조식 지원(기숙사 운영 학교) ▲ 통학택시 대상자 전부 지원 ▲ 부안초, 부안동초 인조잔디 설치 ▲ 고마제 자전거 대여점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권익현 부안군 교육발전협력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부안군 교육발전협력위원회에서 제안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부안=오지명 기자(ee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안군, 교육발전협력위원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