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서구,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


대구경북 기초지자체 최초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대구경북 기초지자체 최초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도시 인증(중소도시 부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도시 인증제는 국내 스마트도시 수준을 체계적으로 진단해 정부차원에서 우수 스마트도시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국내외에 확산시키기 위해 2021년 처음 시행된 지표 기반의 인증제다.

29일 이태훈 달서구청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의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 현수막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달서구청]
29일 이태훈 달서구청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의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 현수막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달서구청]

국토교통부는 지난 1달간 ▲혁신성 ▲거버넌스와 제도적 환경 ▲서비스 기술과 인프라 측면의 59개 측정지표를 통해 서면평가와 현장조사 등 엄격한 검증을 거쳐 올해 총 9개 도시를 우수 스마트도시로 인증했다.

대구 달서구는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달서구는 지능화시설, 정보통신망, 도시통합운영센터 등 스마트 기술과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고,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산학연 거버넌스 추진체계가 우수 하다고 평가를 받았다.

이날 인증받은 도시는 표창과 인증 동판을 수여받아 국내외에 우리나라 대표 스마트도시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달서구는 이번 스마트도시 인증을 토대로 대외 홍보와 더불어 지표 기반 도시효율화 정책 추진을 통한 구민체감 제고와 국책사업 연계·확보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중심에서 속도와 공감력으로 대응, 대구 중심, 달서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서구,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