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민 전 의원 "이대로 가면 총선은 뻔하다"


"나라위해 할 일 있다면 꼭 하겠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이 29일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강한 비판을 쏟아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대구 경북대 특강후 기자들과 만나 "온 국민이 지금 청력 테스트를 하는 상황이다. 먹고 살기가 얼마나 힘든데, 국민이 얼마나 기가 막히겠나"라며 "이 문제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승민 전 의원이 29일 경북대 특강 후 기자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포토]
유승민 전 의원이 29일 경북대 특강 후 기자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포토]

유 전 의원은 또 "이런 문제로 이 중요한 임기 초반에 시간을 허비하는 게 너무나 답답하다"며 "대통령이 잘하고 우리 당도 잘해야 총선에 희망이 있는 거지 이대로 가면 총선은 뻔하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전 대표 사태와 관련해선 "이준석 대표 사퇴는 처음부터 잘못됐다. 그 배후에 대통령이 있는 거 아니냐는 의심을 받는 지경까지 왔다"면서 "성 상납 의혹이 작년 12월에 불거졌는데 국민의힘 대표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으면 그때 정리를 했어야지, 대선 때 지방선거 때 실컷 이용하고 이제와서 제거하니 얼마나 무리한 일이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더는 법원에 갖고 가서 시간을 허비할 일이 아니다. 대통령이고 당이고 나서서 이 대표하고 정말 어떤 정치적인 해결책을 찾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차기 당권도전 여부와 관련 "전당대회 출마는 생각 전혀 안 해 왔다. 정해진 게 전혀 없다"면서도 "한 가지 분명하게 결심한 건 나라를 위해서 제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꼭 하겠다는 것"이라고 여운을 남겼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민 전 의원 "이대로 가면 총선은 뻔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