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 대통령 부부, '동물농장' 깜짝 출연…김여사 "아이 가졌다 잃고 입양"


윤 대통령 "후보시절 안내견 학교에서 새롬이 만나"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지난해 12월 입양한 은퇴 안내견 '새롬이'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지내는 모습을 28일 방송을 통해 깜짝 공개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지난해 12월 입양한 은퇴 안내견 '새롬이'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지내는 모습을 28일 방송을 통해 깜짝 공개했다. [사진=방송 캡처]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지난해 12월 입양한 은퇴 안내견 '새롬이'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지내는 모습을 28일 방송을 통해 깜짝 공개했다. [사진=방송 캡처]

SBS 프로그램인 'TV 동물농장'은 이날 방송에서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일생을 다루면서 윤 대통령 부부와 관저 마당에서 뛰어노는 반려견 새롬이를 소개했다. 2013년생 래브라도 레트리버인 새롬이는 시각장애인 김한숙씨와 6년여간 지내다 은퇴한 안내견으로,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윤 대통령 부부의 11번째 반려동물로 입양됐다.

윤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용인 안내견학교에 갔다가 '당선이 돼 마당이 있는 관저에 가게 되면 꼭 은퇴 안내견을 키우고 싶다'는 얘기를 했는데 지난해 크리스마스 날 우리 가족으로 입양을 했다"고 소개했다.

김건희 여사는 반려견을 키우면서 유산의 아픔을 치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건희 여사는 "저희는 아이를 가졌다가 잃게 되고 심리적으로 힘들어했는데, 유기견 입양을 해왔더니 아빠(윤 대통령)가 너무 좋아했다"며 "집에 오면 아이들(반려견들) 밥해줄 생각에 기뻐서 고통을 잊으시더라"고 말했다.

인터뷰 도중 김건희 여사가 "반려견들이 주로 아빠를 더 좋아한다"고 말하자, 윤 대통령은 "이 사람(김건희 여사)은 주로 훈련을 시키려 그런다. 간식을 줄 때도 '오른발, 왼발, 엎드려' 이러면서 계속 안 주면서 훈련을 시키면 강아지들이 나한테 달려온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이 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 사진집을 공개했다. 사진은 윤 대통령이 지난 3월 1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반려견들과 휴식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이 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 사진집을 공개했다. 사진은 윤 대통령이 지난 3월 1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반려견들과 휴식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다른 반려동물도 있지만 이날 방송에는 새롬이가 주인공이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현재 새롬이 외에도 반려견 5마리(토리, 나래, 마리, 써니, 올리), 반려묘 5마리(아깽이, 나비, 노랑이, 키위, 하양이) 등 총 11마리와 함께 지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미군기지 반환부지에 조성된 용산어린이정원 내 전망언덕에서 기념식수를 마친 뒤 반려견 써니, 새롬이와 휴식을 취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미군기지 반환부지에 조성된 용산어린이정원 내 전망언덕에서 기념식수를 마친 뒤 반려견 써니, 새롬이와 휴식을 취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특수목적으로 봉사하는 강아지들이 많이 있는데 국가와 사회를 위해 봉사했기 때문에 치료받게 될 때 일정 부분은 국가와 사회에서 부담해 주는 게 맞는 것 같다"며 "그래야 입양하고 동행하기 쉬우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임기 내 정책이 나오나'라는 질문에 "한번 노력해 보겠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방송 말미에 시청자들에게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라고 함께 말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 대통령 부부, '동물농장' 깜짝 출연…김여사 "아이 가졌다 잃고 입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