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괌 공항 운영 재개…외교부 "국적기 11편 출발"


우리나라 관광객 3400여 명, 오늘 밤부터 순차적으로 귀국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슈퍼 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폐쇄됐던 태평양 휴양지 괌의 하늘길이 29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발이 묶였던 우리나라 관광객 3천400여 명은 이날 밤부터 순차적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29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발 정보 전광판에 괌으로 출발하는 여객기 정보가 나와있다. [사진=뉴시스]
29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발 정보 전광판에 괌으로 출발하는 여객기 정보가 나와있다. [사진=뉴시스]

외교부는 "29일 한국에서 괌으로 출발하는 우리 국적기는 총 11편으로 약 2천500명 수송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우리 국적기는 29~30일에 걸쳐 괌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외교부와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의 조속한 귀국을 위해 국적기 증편 및 증설을 협의해 왔다.

가장 빨리 인천공항으로 돌아올 항공편은 29일 오후 8시 40분께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진에어 항공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외교부는 직원 총 6명을 신속대응팀으로 괌 현지에 파견한다. 이들은 국제공항 출국장에서 국민들의 출국 수속을 지원하고 응급환자 대응, 현지 당국과 교섭 등을 한 후 한국 여행객들이 모두 귀국한 이후 철수할 예정이다.

앞서 태풍 마와르가 괌을 강타하면서 지난 22일 저녁부터 국제공항이 폐쇄됐다.

당국은 괌 현지에 한국인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임시 대피소 3곳을 마련했으며 28일부터 한국인 의사 1명의 협조를 받아 현지 임시 진료소도 운영 중이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괌 공항 운영 재개…외교부 "국적기 11편 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