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의회, 올해 1분기 민원 29건


도로·교통민원 41% 최다... 교육·복지, 경제·과학 분야 순◇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의회가 올해 1분기 동안 접수된 민원 가운데 도로‧교통 분야 민원이 가장 많았다.

대전시의회가 올해 1분기(1~3월) 총 29건의 민원을 분석한 결과, 주정차 단속, 시내버스 노선, 신호등 시간 조정, 횡단보도 설치, 해빙기 도로 파임(포트홀) 보수 등 도로‧교통 이용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약 41%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교육‧복지 분야 민원(약 17%), 경제‧과학 분야 민원(약 14%)이 주를 이뤘다. 나머지는 주택‧건축, 문화‧관광, 체육‧건강 관련 민원들이다.

대전시의회 전경[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전경[사진=대전시의회]

반려동물공원, 동물보호센터 등 반려동물에 대한 민원도 이어졌다. 이에 대해 대전시의회는 지난 제276회 임시회에서 ‘대전광역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에 나섰다. 개체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사업 등 길고양이 관리에 필요한 사업 추진 근거를 마련해 시민 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

대전시의회는 민원들을 관련 기관과 해당 상임위를 통해 사실관계와 현장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답변을 처리기한 안에 신속하게 제공했다.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은 “시민에 귀 기울이고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현장을 적극적으로 찾아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해가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의회, 올해 1분기 민원 29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