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혼자 사는 게 뭐 어때]목적을 위한 수단


사랑 없이 못 사는 사람과 사랑 없이 잘 사는 사람 중 누가 더 나쁜(?) 사람일까?

사랑에는 달리 목적이 없다. 사랑하는 일은 곧 삶이기 때문에 스스로 자기 현실을 직시하고 사우하고 자각하며 해결하며 어떤 벽 앞에서도 스스로 문을 열고 나가는 힘이 사랑일 뿐이다.

사랑은 한 인간의 총체적 결산이고 문화이다...재혼은 목적이 있다. 재혼을 전제로 한 사랑은 개인적인 일 같지만 한 나라의, 한 사회의, 한 가정의 정서와 가치와 물질적 조건들에 교묘하게 지배 당하면서 그 속에서 움직인다.

가장 개인적인 일 임에도 그 조건들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어떤 사조나 시류를 따르지 않을 수 없는, 스스로 문을 박차고 뛸 힘도 능력도 없는... 한 사람의 사회적 볼모일 뿐이다.

너무 단정적인 말 인가?그렇다 해도 어쩔 수 없는 일... 글로 보여 주는 건... 어차피 어떤 줄기를 찾아 탐구하는 작업 이니까. 그 안에서 모순도 이중성도 생길 수 있는 건 , 감안해야 할 사항 이라고 생각 한다.

당신은 당신의 사랑을 당신의 삶 속에서 감당할 자신이 있는가...?

사랑을 하기 위해서든 ,그저 한때의 시간 때움이든 재혼을 위해 이성을 찾기 위해서든, 사람들은 저마다의 목적을 가지고 있고 사이버는 다양한 인간군상 들의 놀이터 이기도 한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렇다고 해도 누군가를 찾는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진솔한 데이터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고 자신의 처지와 견해에 대해 명확한 데이터를 보여줌으로서 상대들로 하여금 실체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 판단의 오류를 최소화 하도록 마음을 써야 도리라고 생각한다.

그대들이 어찌 살아왔고 , 왜 이혼을 당해야 (해야) 했으며 직업은 무엇이며 가족관계...앞으로의 비젼까지 알 수 있도록 배려해 준다면 더할 나위 없으리라.

수단에 대한 공정성도 투명성도 확보하지 않은 채.. 시작했던 많은 관계들이 곧 실망과 원망과 또 하나의 상처를 남기고 끝나게 된 많은 사례들이 무엇을 시사해 주고 있는가?

그대들을 판단할 근거를 보다 명확히 제시하라~! 만나보면 안다고? 제대로 보여주는 것도 없이... 목적만을 부르짖거나 , 거짓정보를 흘리는 것은 공정한 거래도 아니고...페어플레이도 아니다. 제대로 보여 주는 것 하나 없는데 귀중한 시간과 정열을 들여 무모하게 들이댈 한가한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감당해야 할지도 모르는 리스크를 염두에 둔다.

에로스의 본질은 낮 설음에 있다지만 중년 이후의 사랑의 본질은 리얼리티이다.

배려..포용...양보...

이런 말들은 자연스레 수단으로서 빛을 발하는 것이지..말로 되는 게 아니다. 대단히 美學的 인 이 말들에는 엄청난 강요가 숨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별로 사용하고 싶지가 않다.

모든 인간은...사랑을 앞에 두고서도 이기적이고 계산적인건 당연한 일이다. 다만....우리가 그토록 환타지를 가지고 있는 그런 사랑은...

운명적인 상대를 만나는 일...

- 우리 인간은...한걸음도 운명의 굴레를 벗어 나서는 살 수 없다는 것이 그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모든 이들에게운명적인 사랑이 찾아오기를 기도할 뿐..! 오늘은 초 안치고 미학적으로 끝낸다~!! 푸핫~!

/nami(피플475(http://wwww.people4080.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혼자 사는 게 뭐 어때]목적을 위한 수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