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그룹, 사회공헌활동백서 발간


지난해 18개 그룹사 20만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담아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작년 한 해 진행한 봉사활동 등을 기록한 '2012 사회공헌활동백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백서는 잡지 형태의 '위 위드(We With)'와 실적과 시기 등을 정리한 소개 책자인 '위 두(We Do)'의 2가지 형태로 발표됐다.

2004년 처음 발간해 올해로 9번째 백서다. 이 책자는 현대차그룹과 18개 핵심 계열사 소속 임직원 20만여명의 봉사활동 기록을 담았다.

'위 위드(We With)'라는 제호는 '우리 함께'라는 뜻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향한 기업의 의지를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 위드는 ▲일자리 만들기 ▲글로벌 사회공헌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이야기 ▲실천하는 나눔 참여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현대차그룹의 부문별 활동과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위 두는 '우리는 한다'라는 의미로,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현재 실행력과 '우리 모두 함께 세상을 움직이자'는 의지를 담았다.

위 두는 ▲그룹 사회공헌 역사·실적 ▲4대 무브·중점사업 ▲7대 부문별 사업 ▲계열사별 소개 등 4개의 섹션으로 이뤄졌다.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철학과 비전, 핵심 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백서 발간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업의 지침서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사회적기업 설립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도전과 나눔의 기회 제공을 통한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양극화 해소 등을 향후 5년간 중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2017년까지 사회적기업 500개 창업지원 및 2천500개의 일자리 창출, 대학생 1만여명의 청년리더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사회공헌활동백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