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MW코리아, 제주도와 전기차 협력 MOU


전기차 상용 보급·자동차 연관산업 육성 발전에 상호 협조

[정기수기자] BMW그룹 코리아는 지난 16일 제주특별자치도와 전기자동차 및 자동차 연관산업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MOU로 BMW코리아는 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한 도내 기업의 사업참여와 문화복지사업을 지원하는 등 제주도를 전기차 선도도시로 육성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충전인프라 구축, 보조금 지원정책 등 전기차 보급정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BMW코리아는 제주도에 친환경 전기차 'BMW 액티브 E(Active E)'를 전기차 실증 목적으로 전달했다. BMW 액티브 E는 BMW그룹이 전 세계에서 전기차 실증의 목적으로 한정 제작한 차량이다.

BMW그룹은 올 하반기 유럽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7월 런던과 뉴욕, 베이징에서 BMW i3를 세계 최초로 동시 공개했으며 국내에는 내년 5월께 선보일 계획이다.

BMW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이번 협력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이동 패러다임의 전환에 중요하고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제주도가 세계적인 친환경 모빌리티 도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MW코리아, 제주도와 전기차 협력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