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ARM, 사물인터넷(IoT) 활성화 '맞손'


최진성 기술원장, ARM 고위 임원과 협력 방안 논의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영국 반도체 설계 업체 ARM과 사물인터넷(IoT)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협력을 논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SK텔레콤 최진성 ICT 기술원장은 지난 10일 오후 SK텔레콤 을지로 본사를 방문한 ARM 아담 골드 부사장과 IoT 관련기술 공동연구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SK텔레콤의 IoT 플랫폼인 '뫼비우스'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IoT 네트워크 기술 및 관련서비스 공동연구 방안 등을 논의했다.

IoT는 사물에 센서 등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해 주위의 사물과 사람, 공간을 무선 통신을 통해 연결하는 기술이다. 그동안 공공재나 산업시설물에 한정됐던 영역이 최근 가전과 자동차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 통합형 M2M 플랫폼 상용화를 시작으로 앞선 통신 인프라 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해 물류, 차량 등에서 IoT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인 ARM은 'ARM CPU' 생산을 통해 모바일 기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관련 애플리케이션·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IoT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ARM은 지난 8월 IoT 전문기업 센시노드를 인수해 스마트 디바이스로 주변 사물을 연결하는 프로젝트인 '엠베드(MBED) 프로젝트'를 출범시키기도 했다.

SK텔레콤 최진성 ICT 기술원장은 "ARM과 다방면의 기술 협업을 통해 IoT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차별화된 솔루션과 표준화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RM 아담 골드 부사장은 "ARM의 다양한 IoT 플랫폼 기술과 시스템은 산업 전반의 가치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SK텔레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의 앞선 통신 인프라와 IoT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제 표준 플랫폼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ARM, 사물인터넷(IoT)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