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엠, 유럽 유통사 '레베'에 ESL솔루션 공급


향후 5년간 3천억원 규모 신규 매출 전망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솔루엠이 유럽 최대 유통 기업 중 하나인 '레베'와 ESL(전자가격표시기)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레베' 매장 내 설치된 솔루엠의 ESL 제품. [사진=솔루엠]
'레베' 매장 내 설치된 솔루엠의 ESL 제품. [사진=솔루엠]

레베는 독일 전역과 유럽 등에서 1만2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유럽 최대 대형 마트다. 레베는 지난 2013년부터 2천200여개 매장에서 솔루엠의 1세대 ESL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솔루엠의 3세대 ESL 제품을 전 매장에 확대 적용한다.

솔루엠 관계자는 "레베에 공급하는 3세대 ESL 제품 '뉴튼(Newton)'은 타사 대비 뛰어난 내구성과 10배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지니고 있다"며 "특히 대형 매장 환경에 맞춘 다양한 리테일 솔루션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솔루엠은 향후 5년 간 유럽 전역의 레베 매장에 ESL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약 3천억원 규모의 신규 매출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ESL 하드웨어 공급 외에도 신선 식품 관리 및 효율적인 재고 관리 솔루션 등 최신 리테일테크(Retailtech)를 접목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제호 솔루엠 ESL 사업부장은 "최근 글로벌 ESL 시장은 디지털화를 통한 매장 운영 효율화를 추진하는 고객 요구가 증가하고, 기존 설치된 제품들의 교체 수요가 늘고 있어 연평균 20% 이상의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당사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루엠, 유럽 유통사 '레베'에 ESL솔루션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