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밥솥·정수기도 '알록달록'…쿠쿠, '컬러 마케팅' 나선 이유는


모노톤 색상서 그린·브라운·핑크 등 다양한 컬러 적용…'가전테리어' 영향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쿠쿠가 주방가전 모델의 색상을 다양하게 추가하는 '컬러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그동안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색상의 주방가전을 주력으로 선보였지만, 최근 컬러 포인트를 준 주방 인테리어(가전테리어)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쿠쿠전자는 지난해 9월 새롭게 선보인 '메탈릭 그린' 컬러의 트윈프레셔 밥솥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초 '캐비어 블루'와 '로즈 브라운' 컬러의 트윈프레셔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또 마스터셰프에는 '그레이스 화이트'를, 보급형 마스터셰프 더 라이트에는 '그레이스 브라운'과 '아이보리' 컬러를 추가하며 올해 42개 밥솥 모델에 새로운 컬러를 적용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메탈릭 그린 밥솥 [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메탈릭 그린 밥솥 [사진=쿠쿠전자]

쿠쿠홈시스도 정수기의 컬러라인업을 확대해 출시한다. 주방 카운터에 올려놓고 쓰는 품목인 만큼 밥솥과 동일한 컬러를 적용한 정수기로 주방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높이고 제품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 내 인기 모델인 100도 끓인 물 정수기에는 '그레이스 화이트', '캐비어 블루', '그레이스 핑크', '그레이스 아이보리' 컬러를 적용해 출시한다.

쿠쿠 관계자는 "과거에는 튀지 않고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모노톤 색상의 주방가전이 인기였다"며 "최근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축으로 주방에 디자인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 가전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방 카운터에 항상 놓고 사용하는 밥솥과 정수기에 차별화된 컬러를 입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일상 속 시각적 즐거움까지 제공할 예정"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밥솥·정수기도 '알록달록'…쿠쿠, '컬러 마케팅' 나선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