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제품 본상 수상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쿠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제품 본상 수상

쿠쿠전자의 '슬림핏 1구 인덕션'과 올해 출시 예정인 쿠쿠홈시스의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1구 포터블 인덕션 슬림핏'은 두께 3.7cm의 초슬림 디자인이 특징이다.

쿠쿠전자 1구 포터블 인덕션 슬림핏과 쿠쿠홈시스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 [사진=쿠쿠]
쿠쿠전자 1구 포터블 인덕션 슬림핏과 쿠쿠홈시스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 [사진=쿠쿠]

쿠쿠홈시스의 스퀘어 타입 공기청정기는 콤팩트한 스퀘어 형태로 공기청정기 후면의 바람 토출구 면을 과감히 삭제해 제품의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 소니, '2022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

소니가 글로벌 기업 윤리 연구소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가 선정한 '2022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이는 최고의 윤리와 준법 기준, 지배구조 관행을 준수하고 업계에서 우수한 리더십과 공헌을 보여준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거버넌스, 리더십 및 명성, 기업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윤리적 기업 문화, 환경 및 사회적 영향력의 5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평가를 진행했으며, 전 세계 22개국 45개 산업 분야에 걸쳐 총 136개 기업이 선정됐다.

◆ HLI, 디딤씨앗통장으로 서울시 취약계층 아동 후원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와 호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레빌의 공식 수입 유통사 HLI가 3월부터 1년간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매월 회사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 92명에 후원한다. HLI는 디딤씨앗통장 제도를 활용해 서울지역 조손가정, 소년가장, 한부모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12개월 동안 약 2천200만원을 정기 후원한다.

HLI사옥 [사진=HLI]
HLI사옥 [사진=HLI]

이번 후원은 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을 다하자는 의미로 HLI 그룹 근로자 1인당 서울시 후원아동 1인을 매칭했으며 총 92명의 아이들에게 후원을 시작한다. 각 후원아동의 디딤씨앗통장 계좌로 1인당 월 2만원의 후원금이 저축되며 전액 HLI에서 부담한다.

◆ HP, 위조·사기 방지 프로그램으로 위조품 350만개 적발

HP가 위조 및 사기 방지(ACF) 프로그램으로 작년 한 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 태평양, 아메리카 전역에서 350만 개 이상의 위조 프린터 부품, 잉크, 토너 등 소모품을 발견해 압류했다. HP는 ACF를 활용해 저품질의 위조품과 해적판 상품으로부터 소비자와 파트너사를 보호하고 이에 따른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HP 정품은 연구와 실험을 통한 제품 혁신으로 높은 수준의 품질, 신뢰성, 지속가능성을 갖추고 있다. 불법 상품인 위조품은 제품 성능과 신뢰도를 저해할 뿐만 아니라 위조품 잉크나 토너 카트리지로 인해 HP 프린터가 고장 날 경우 HP 프린터 제품 품질 보증이 제공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문제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 스탠리, 'V20 FATMAX' 드릴 드라이버 2종 출시

스탠리가 'V20 FATMAX 시리즈'에 강한 파워와 섬세한 작업 능력을 갖춘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했다. 해당 제품들은 대형마트 전용 상품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탠리 V20 FATMAX 드릴 드라이버 [사진=스탠리]
스탠리 V20 FATMAX 드릴 드라이버 [사진=스탠리]

스탠리의 'V20 FATMAX 시리즈'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고밀도 FATMAX 배터리 기술이 적용돼 배터리 메모리 현상을 없앰으로써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군이다. 해당 라인업에 추가된 제품은 '20V MAX 햄머드릴 드라이버(SCD711D1KA)'와 '20V MAX 드릴 드라이버(SCD700D1KA)' 등 2종이다.

◆ 니콘이미징코리아, 봄맞이 '쿨샷' 구매 프로모션 진행

니콘이미징코리아가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쿨샷' 정품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대상 제품은 최고 사양 모델인 '쿨샷 프로투 스테빌라이즈드', 고저차 및 광학식 손떨림 보정에 대응하며 간편한 조작성을 갖춘 '쿨샷 라이트 스테빌라이즈드', 진동 알림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채용한 쿨샷 50i, 가장 작고 가벼운 고저차 대응 모델 쿨샷 20i 지투 등 4종이다.

행사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품 등록과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쿨샷 전용 니콘 프리미엄 레더 볼파우치(옐로우)를 선물로 증정한다.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 구입 및 정품 등록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이벤트 신청은 6월 7일까지 마쳐야 한다.

◆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G5프라임' 신규 색상 선봬

유진로봇 아이클레보가 25일 'G5프라임'에 봄맞이 색상을 입힌 신제품을 출시한다. 기존 퓨어 화이트, 샤이닝 블랙 외에 라이트 핑크, 카키 그레이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출시 기념으로 신규 색상 한정 1만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G5프라임' 신규 색상 [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G5프라임' 신규 색상 [사진=유진로봇]

'G5프라임'은 흡입과 물걸레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11년 연속으로 선정돼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홈쇼핑 방송에서 여러 번 매진을 기록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제품 본상 수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