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이앤씨, 기업 분할 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의 경영활동 성과 담아내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이앤씨가 기업 분할 이후 처음으로 독자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놨다.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의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ESG 각 분야 전략 방향인 ▲친환경 신사업 ▲안전한 사회 ▲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에 중점을 두고 이를 토대로 전개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DL이앤씨 협력업체 대표들이 이동식 작업대 전도 체험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협력업체 대표들이 이동식 작업대 전도 체험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에 따른 내용을 별도 보고서로 포함시켰다. 또한,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비재무정보 공시 투명성과 진정성을 제고했다.

DL이앤씨는 환경경영 정책과 생물다양성 보전, 산림파괴 금지 정책을 수립하고 공개하는 한편,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개발을 통한 제로 에너지 빌딩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을 신성장 동력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포집과 활용, 저장 설비(CCUS) 사업 등 친환경 신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국제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인권헌장을 수립해 인권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공표했다.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각 본부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고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인사위원회로 통합하는 등 사외이사 중심의 효율적 위원회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이앤씨, 기업 분할 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