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컬처의 미래와 비전을 이야기하는 포럼 열려


오는 12일 14일 양일 독립기념관에서

[아이뉴스24 정태진 기자] 대한민국 K-컬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K-컬처의 미래와 비전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충남 천안시와 독립기념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3 K-컬처 산업 포럼’이 오는 12일과 14일 양일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K-컬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K-컬처의 미래와 비전을 이야기하는 ‘2023 K-컬처 산업 포럼’ 시간표 [사진=천안시청]
대한민국 K-컬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K-컬처의 미래와 비전을 이야기하는 ‘2023 K-컬처 산업 포럼’ 시간표 [사진=천안시청]

K-컬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은 지금의 K-컬처가 있기까지의 우리 민족의 고유한 특성과 민족정신이 녹아든 K-콘텐츠를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12일 1부에서는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의 ‘세계를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 K-산업’이라는 기조강연에 이어 2부에서는 한글 분야에서 세종국어문화원 김슬옹 원장의 ‘한글의 위대함! 세종, 한글로 세상을 바꾸다’가 K-뷰티 분야에서는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이사의 ‘K-콘텐츠 손잡고 글로벌 시장 강타한 K-뷰티’ 특강이 이어진다.

이후 K-푸드 분야 씨제이(CJ) 제일제당 김숙진 브랜드그룹장의 ‘K-푸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비비고 브랜드 전략’과 K-팝 분야 한터글로벌 곽영호 대표이사의 ‘K-팝의 성장과 미래 그리고 세계화’도 이어진다.

14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의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이 열려 전문성을 더한다.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은 콘진원의 대표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으로 장르별 전문 교육기관을 선정해 일대일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K-콘텐츠 관련 창의교육생을 육성해왔다.

‘2023 K-컬처 산업 포럼’ 사전 신청은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누리집(홈페이지)과 소통누리집(SNS)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포럼은 실무를 기반으로 K-컬처 산업의 동향과 미래 비전 그리고 산업 분야별 숨겨진 에피소드 등 K-컬처 세계화의 핵심과 그 뿌리를 엿볼 수 있고, 나아가 국민 누구나 세계화의 길이 열려져 있다는 것을 직접적인 피부로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정태진 기자(jt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컬처의 미래와 비전을 이야기하는 포럼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