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과고 김성환, IOAA 한국 대표로 선발


8/17~27 브라질 바수라스, 한국 대표 5명 참가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과학고등학교는 3학년 김성환 군이 2024년 제17회 국제 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IOAA)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 후보로 선발되었다고 밝혔다.

제주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성환 군 [사진=제주과학고등학교]
제주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성환 군 [사진=제주과학고등학교]

IOAA는 천문학 및 천체물리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증진하고 이 분야의 학교 교육에서 국제 교류를 향상하고자 개최되는 대회다. 매해 열리는 한국천문올림피아드(KAO) 정규교육생으로 지원한 학생 중 1차 선발고사와 최종 선발고사를 거쳐 국제대회에 참가할 대표 후보 학생들을 선발한다.

이번 한국 대표 후보로 선발된 학생은 모두 5명으로 서울과학고, 민족사관고, 창현고 등 4명의 학생과 제주과학고 3학년 김성환 학생이 선발의 영애를 안았다.

김성환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던 분야에 즐기고 몰입하는 과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같은 흥미를 지닌, 세계 곳곳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어 기쁘다.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국 대표 후보 선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7회 국제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는 오는 8월 17일~27일 브라질 바수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 후보 학생들은 봄과 여름에 통신교육과 여름학교를 통해 더욱 집중된 교육을 받고, 국제대회 출전 전 최종교육을 거친 후 국제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제주과학고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에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꾸준히 올림피아드 국가대표를 배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계적 과학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과학자의 역량 기르기, 삶 경험하기, 정신 키우기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과고 김성환, IOAA 한국 대표로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