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라초,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효돈초,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식 개최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초등학교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학생회 주관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라초등학교가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라초등하교]
아라초등학교가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라초등하교]

아라초는 지난달 25일부터 3주 동안 행복한 아라초 만들기 주간을 운영하면서, 학년별로 다양한 학교 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열었다. 학생들도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라초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라 교육가족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며 폭력 없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 효돈초등학교는 지난 12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가 참여하여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식을 열었다.

효돈초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가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식'을 열고 있다. [사진=효돈초등학교]
효돈초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가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식'을 열고 있다. [사진=효돈초등학교]

효돈초는 지난 3월부터 홈페이지와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효돈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지난달 29일 학교문화 책임규약 협의회에서 확정한 책임규약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가 서명했다.

서명 전에, 각 대표들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실시한 학생 서명식의 결과를 확인했다. 이번 서명식에는 학생 자치회 학생들이 참석하면서 학교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들의 활동에 대한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효돈초 관계자는 “이번 책임규약 서명식을 통해 효돈 교육가족 모두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폭력 없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라초,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