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타이스·박철우 33점 합작 한국전력, KB손해보험 5연패 몰아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좌우쌍포가 힘을 냈다. 남자프로배구 한국전력이 타이스(네덜란드)와 박철우를 앞세워 KB손해보험을 꺾고 승점3을 손에 넣었다.

한국전력은 26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22-23시즌 도드람 V리그 KB손해보험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25-21 27-25 25-19)으로 이겼다. 한국전력은 이로써 5승 4패(승점15)가 됐다.

한국전력은 3위로 올라섰다. OK금융그룹과 승패 승점이 동률을 이뤘으나 세트득실에서 앞서 순위를 끌어올렸다.

한국전력 선수들이 우리카드와 홈 경기 도중 공격 득점을 율린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한국전력 선수들이 우리카드와 홈 경기 도중 공격 득점을 율린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반면 KB손해보험은 5연패에 빠졌다. 3승 6패(승점9)로 6위에 머물렀다.

한국전력은 타이스가 두팀 합쳐 가장 많은 23점을 올리며 '주포' 노릇을 톡톡히했고 박철우도 10점으로 뒤를 잘 받쳤디. 미들 블로커 신영석도 11점으로 소속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KB손해보험은 니콜라(세르비아)가 22점으로 분전했으나 한성정, 황경민, 홍상혁 등 국내 스파이커들의 화력지원이 모자랐다. 연패 탈출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한국전력은 1세트 타이스와 신영석, 조근호 등 미들 블로커진을 앞세워 기선제압했다. KB손해보험은 니콜라가 해당 세트에서 6점을 냈으나 고비마다 범실이 나오고 공격성공률에서 한국전력에 밀리면서 세트를 내줬다.

2세트가 승부처가 됐다. 전열을 가다듬은 KB손해보험은 한국전력 추격을 잘 따돌렸다. 한국전력은 세트 중반 동점을 만들었으나 KB손해보험은 니콜라를 앞세워 다시 1~2점 차로 앞서며 도망갔다.

한국전략 박철우(오른쪽)가 지난 15일 열린 우리카드와 홈 경기 도중 공격 성공 후 팀 동료인 세터 하승우와 함께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한국전략 박철우(오른쪽)가 지난 15일 열린 우리카드와 홈 경기 도중 공격 성공 후 팀 동료인 세터 하승우와 함께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그러나 한국전력은 세트 후반 타이스의 서브 에이스로 22-22로 다시 균형을 맞췄다. 박철우도 터이스 서브에 화답했다. 다시 한 번 서브 에이스가 나와 한국전력은 24-23으로 역전했다.

KB손해보험이 다음 랠리에서 점수를 내 세트 승부는 듀스로 이어졌다. 한국전력은 듀스에서 웃었다.

25-25에서 타이스가 시도한 퀵오픈 성공해 26-25 리드를 잡았다. KB손해보험은 다시 듀스를 노렸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디. 한성정이 때린 스파이크가 아웃되면서 한국전력이 2세트도 가져갔다.

한국전력은 3세트에서 이날 경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KB손해보험이 따라오면 서브와 블로킹으로 흐름을 잘 끊었다. 세트 후반 서재덕이 시도한 스파이크가 점수로 연결돼 22-16으로 달아나며 승기를 굳혔다.

/수원=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이스·박철우 33점 합작 한국전력, KB손해보험 5연패 몰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